수강 강의명: CH01_09 기능 종합해서 간단한 어플 만들기- 숫자 카운트 어플
CH01_10 앱 기획 및 궁금증 해소 및 앱 제작 꿀팁
수강시간: 12:34, 12:08
수강률: 4%
강의 내용 :
★숫자 카운트 어플 : 축구, 탁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 종목에서 사용가능한 점수 카운트 어플.
각 종목에 맞게 종료. 점수를 변경할 수 있으며 점수를 증가, 감소할 수 있음.
실습을 통해 만들어 봄.
★Lean Startup
린 스타트 업: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증진시키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아이디어(가정)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빠른 프로토타입을 생성- 피드백- 분석 과정을 반복하며 제품을 발전시키는 방법론<사용자 경험 중심 개발>
※첫 출시 이후 사용자들의 많은 피드백을 통해 현재 간단을 서비스 중
간단은 현재도 개발중이며 사용자 피드백에 의해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어플로 성장.
★Dog Fooding(개밥 먹기)
Eating your own dog food : 자신이 개발하는 서비스를 자기가 직접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기획하고 개발.
※처음 간단을 개발한 이유?
간헐적 단식이라는 다이어트에 관심
간헐적 단식 타이머 필요성 느낌.
마땅한 어플리케이션 없음.
내가 쓸만한 서비스를 만들자
★일단 맞자
: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 대 쳐 마기 전까지는!
기획을 간결하고 효율적으로
기획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기 보단 기능 중심으로 기획.
간단- 간헐적 단식 타이머에 집중.
최대한 빠르게 사용자에게 맞아 보는 것이 중요.
단, 빠르지만 어설프지 않게.
★1인 개발자가 해야 할 일
1. 앱 설계 및 개발.
2. 디자인
3. 마케팅
4. 앱 데이터 및 사용자 분석
5. 앱 운영(고객센터/리뷰 관리 등)
"모든 과정을 혼자서"
★Adobe XD
Adobe에서 개발한 UI 설계 프로토타이핑 툴 와이어 프레임 제작 가능.
★고객 센터
1. 카카오 채널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센터 상담 가능
빠른 고객 응대가 가능해 사용자 반응이 높음.
2. 이메일 고객 센터
카카오톡으로 문의 넣기 부담스러운 사용자를 위한 기능.
3.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
강의 요약 :
간단한 어플 제작 모습 실습, 앱 기획을 하는 방법과 어떤 프로그램을 쓰면 앱 디자인을 할 수 있는지 설명.
후기
간단한 어플인 숫자 카운터 어플 제작을 통해 앱 개발에 자신감과 앱을 기획하고 관리는 방법 설명을 통해 실질적인 앱 제작에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누적 다운로드 120만+ 1인 개발자와 함께하는 앱 개발 입문 Online.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어플 -패스트캠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8일차 (0) | 2022.01.31 |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7일차 (0) | 2022.01.30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5일차 (0) | 2022.01.28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4일차 (0) | 2022.01.27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3일차 (0) | 2022.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