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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0일차

gyusama 2022. 2. 2. 23:40

 

함수, 클래스., 객체 내용 복습
일기 앱 디자인 설계 및 초기 구동 실습

수강 강의명: CH02_7 앱 기능 및 디자인 설계 및 초기 구조 만들기(일기) 앱.

복습: ,CH01_03 클래스, 함수 개념 및 사용

 

 

수강률: 10%

 

강의 내용 :

★앱 디자인(일기앱)

-오늘의 일기를 기록할 수 있음.

-일기와 함께 오늘의 기분을 표현할 수 있음.

-이전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음.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음.

-기존 기록을 앱 내부 저장소에 보관할 수 있음.

-Splash 스크린 추가하기

-타겟층- 10, 20대 학생 및 직장인 

 

★데이터 설계

일기를 작성할때 필요한 데이터 설계

-일기의 날짜

-일기의 제목

-일기 내용

-일기 배경화면

-하루 감정

 

★화면 설계

-일기 메인 화면

   -오늘의 일기를 표시, 작성, 수정 가능

-일기 작성 화면

   -일기 작성 페이지(제목, 내용, 배경화면 등)

-기록 화면 

   -달력을 통해 이전 기록을 확인하는 페이지

-통계 화면

   -일기 작성 통계 화면 

 

복습)

★함수(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집합)

 

함수 이름     매개변수(함수를 실행할 때 필요한 인수)

int sum(int x, int y)

code

return x + y 함수 반환 값 

 

ex) f(x,y)=x+y

 

★클래스(특수한 목적을 가진 변수와 함수의 집합 설계도)

class student <-클래스 이름

int number; <-클래스 멤버 변수

string name; 

void printStudent()

print("번호 $number 이름: $name")

 

★객체(클래스(설계도)를 통해서 만든 실체.

 -클래스 멤버 변수, 멤버 함수를 가진 실체

ex) studnet1       student2

    이름: 성패킴   이름:이패킴

    번호: 17         번호: 18

강의 요약 :

일기 앱 설계 및 일기 앱 초기화면 구성 실습

함수, 클래스, 객체 관련된 내용 복습


 


후기 

ToDo 앱을 따라가기가 힘들어 일기 앱으로 바로 넘어갔지만, 첫번째 내용이 숙달안되니 2번째는 시간 효율을 위해 복사 붙이기 하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복습 차원에서 ToDo 강의를 복습해서 진도에 무리없이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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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