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강 강의명:
- CH04_05. 함수, 클로저, 익스텐션, 제어 흐름에 대해서(if, guard, switch, while)
- CH04_06. 클래스와 구조체, 열거형, 생성자, 접근제어자 및 속성 코딩하면서 익히기
◆ 강의 내용 :
★한줄일때 (return)문 생략 가능
func foo(value: Int) -> int {
(return) value
}
func insert(object target : Int, at index: Int) {
★클로저
{매개변수 -> 리턴타입 in
실행코드
}
var a = { ( value: Int) -> int in
return value =2
}
func{completion: () -> ()} {
print("foo")
completion()
}
foo () {
print("completion")
★익스텐션(확장할 수 있는 코드)
extention Array {
var isnotEmpty : Bool {
return IsEmpty = false
}
★제어 코드(for, if, while)
for는 특정 조건에서 사용하는 반복문
var a ={1, 2, 3, 4, 5}
for (index, value in a. enumerated() {
print(value)
★while문 ( 어느 조건이 될 때 까지 계속 사용되는 반복문)
★스위트 if 문( 계속 조건을 뒤에 추가해서 쓸 수 있다.)
가드: ( gauad)막는다는 뜻
--------
Playgroud에서 Test 중
★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 class는 상속을 할 수 있다. 기존에서 더 추가할 수 있음.
구조체는 값타입이고 class는 참조 타입. 이 점을 빼고는 대동소이.
구조체 사용을 권장(int ,array 등 데이터 타입은 struct로 구현됨. 값에 의해 복사되서 오류날 확률이 적음)
apple도 구조체를 쓰는 것으로 권장되고 앱 안정성으로 낫음.
★열거형 enum (특정 객체가 일정 개수가 있을 때 유용함. 게임의 레벨, 난이도 설정에 유용함)
enum GameLevel1 {
case easy
case medium
case hard(level: Int)
}
extention GameLevel1 {
func display ( ) {
switch self {
case . easy:
print("허용")
★swich는 어떤 값을 가져와서 구체적인 값의 범위를 정할 수 있음.
★접근제어자
private
fileprivate
internal
public
open
◆ 강의 요약 :
함수 ~ 열거형(enum) ~ 접근 제어자 xcode에 playground에서 test 실습.
<후기>
지금은 개념을 가지고 실습하고 하지만 실제 앱을 만들면 개념이 더 명료해질 거 같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누적 다운로드 120만+ 1인 개발자와 함께하는 앱 개발 입문 Online.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어플 -패스트캠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20일차 (0) | 2022.02.12 |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9일차 (0) | 2022.02.11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7일차 (0) | 2022.02.09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6일차 (0) | 2022.02.08 |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5일차 (0) | 2022.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