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패스트캠퍼스

패스트 캠퍼스 챌린지 18일차

gyusama 2022. 2. 10. 19:34

enum 열거형 실습(게임 레벨별 설정에 유용한 코드)
내용 필기하면서 실습

◆ 수강 강의명: 

  • CH04_05. 함수, 클로저, 익스텐션, 제어 흐름에 대해서(if, guard, switch, while)
  • CH04_06. 클래스와 구조체, 열거형, 생성자, 접근제어자 및 속성 코딩하면서 익히기 

◆ 강의 내용 :

★한줄일때 (return)문 생략 가능

func foo(value: Int) -> int {

(return) value

}

func insert(object target : Int, at index: Int) {

 

★클로저

{매개변수 -> 리턴타입 in

실행코드

}

 

var a = { ( value: Int) -> int in

return value =2

}

 

func{completion: () -> ()} {

print("foo")

completion()

}

 

foo () {

print("completion")

 

★익스텐션(확장할 수 있는 코드)

 

extention Array {

var isnotEmpty : Bool {

return IsEmpty = false

}

 

★제어 코드(for, if, while)

for는 특정 조건에서 사용하는 반복문 

var a ={1, 2, 3, 4, 5}

for (index, value in a. enumerated() {

print(value) 

 

★while문 ( 어느 조건이 될 때 까지 계속 사용되는 반복문)

 

★스위트 if 문( 계속 조건을 뒤에 추가해서 쓸 수 있다.)

가드: ( gauad)막는다는 뜻

 

--------

Playgroud에서 Test 중

 

★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 class는 상속을 할 수 있다. 기존에서 더 추가할 수 있음.  

구조체는 값타입이고 class는 참조 타입.  이 점을 빼고는 대동소이.

구조체 사용을 권장(int ,array 등 데이터 타입은 struct로 구현됨. 값에 의해 복사되서 오류날 확률이 적음) 

apple도 구조체를 쓰는 것으로 권장되고 앱 안정성으로 낫음. 

 

★열거형 enum (특정 객체가 일정 개수가 있을 때 유용함. 게임의 레벨, 난이도 설정에 유용함)

enum GameLevel1 {

case easy

case medium

case hard(level: Int)

}

extention GameLevel1 {

func display ( ) {

switch self {

case . easy:

print("허용")

 

★swich는 어떤 값을 가져와서 구체적인 값의 범위를 정할 수 있음. 

 

★접근제어자 

private

fileprivate

internal

public

open 

 

 

 

 

 

 

 

 


◆ 강의 요약 :

함수 ~ 열거형(enum) ~ 접근 제어자 xcode에 playground에서 test 실습.

 


 


<후기> 

지금은 개념을 가지고 실습하고 하지만 실제 앱을 만들면 개념이 더 명료해질 거 같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누적 다운로드 120만+ 1인 개발자와 함께하는 앱 개발 입문 Online.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